이 시대는 그 어느 때보다 복음에 기초한 기독교의 선교운동을 절실하게 요구하고 있다. 주안대학원대학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능력을 갖춘 맞춤 교육을 시행함으로서 민족 복음화와 세계 선교를 위한 전문 선교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그리스도의 사랑과 섬김의 봉사정신으로 복음 사역에 필수적인 인재 육성에 힘을 다하여 인류사회의 발전과 복지, 평화를 구현하는 선교적 사명을 완수하고자 한다. 이에 주안대학원대학교 헌장을 제정 공포하여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서 국가와 인류사회에 대한 책무를 다할 것을 선언한다.
본교는 특성화된 선교 전문 대학원 교육을 지향한다.
본교는 미래 선교사에 대한 전문교육, 현직 선교사에 대한 전문적 재교육을 통해 선교현장의 요구와 필요에 적합한 선교를 실천할 수 있는 맞춤 전략과 대안을 실천할 수 있는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본교는 세계적인 선교 전문지도자 양성 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본교는 선교학과에 석‧박사과정을 두어 석사과정에 선교신학, 선교복지, 선교 상담의 세부전공과 박사과정에 Intercultural Communication의 전공을 둔다.
본교는 간 문화(Intercultural) 연구 기회를 제공한다.
본교는 다문화(Multicultural) 커뮤니케이션 능력 개발에 주안점을 둔다.
본교는 타문화(Crosscultural) 커뮤니케이션 이해와 전략 연구 능력을 배양한다.
본교는 학제간(Interdisciplinary) 연구를 활성화한다.
본교는 자율 전공제를 택하여 학생 스스로 전공을 선택하게 한다.
본교는 이중학위제(Dual Degree)와 복수전공(Multi Major)의 제도화한다.
본교는 온전한 신앙, 경건의 실천, 충성된 헌신을 위하여 훈련한다.